LOGO

횃불청년단 설립 취지문

2025-04-10

자유를 잃은 민족은 존재할 수 없고, 진리를 잃은 청년은 미래를 말할 수 없다. 지금 이 시대는 거짓과 선동, 편향된 이념이 청년의 사고를 장악하고 있으며, 국민의 주권은 권력과 이익을 좇는 세력에 의해 흔들리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시대적 위기를 극복하고자 진리와 자유, 정의와 희망의 불꽃을 가슴에 품은 횃불청년단을 창립한다.


횃불은 어둠 속에서 길을 밝히는 등불이다. 이는 곧 혼란한 시대 속에서 길을 잃은 국민에게 진리와 정의의 방향을 제시하는 정신적 나침반이다. 우리는 이 횃불을 들어 자유민주주의와 법치주의, 그리고 국민주권의 가치를 회복하고자 한다.


횃불은 자유를 향한 열정과 희생의 상징이다. 수많은 선열들이 불의한 권력에 맞서 싸울 때 들었던 것이 바로 횃불이었다. 우리는 그 정신을 계승하여, 어떠한 탄압과 유혹 속에서도 자유와 정의를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청년정신을 실현하고자 한다.


횃불은 다음 세대를 비추는 계몽의 빛이다. 정치적 무관심과 왜곡된 정보에 노출된 오늘날의 청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정치의식을 심어주는 사명은 그 무엇보다 절실하다. 우리는 교육과 문화, 콘텐츠와 출판, 국제 교류를 통해 자유민주 시민의식을 일깨우는 계몽운동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한다. 또한, 횃불은 연대와 공동체의 불씨이다. 자유와 진리를 향한 여정은 혼자가 아닌 함께 걷는 길이다. 우리는 시민사회, 각계 청년단체, 국제 자유민주 연대와 손잡고 정의와 국민주권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시대적 연대의 중심축이 되고자 한다.


횃불청년단은 단순한 청년단체가 아니다. 이는 이 시대의 어둠을 밝히는 빛이며, 침묵하는 다수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할 불꽃이다. 우리는 모든 청년에게 외친다.


"자유는 싸워서 지킬 때에만 그 의미를 가진다!" 이제 우리는 자유의 불꽃을 들고, 진실의 길을 밝히며, 정의의 길을 열어나갈 것이다.


우리는 횃불청년단이다. 우리는 자유대한민국의 미래이다.


횃불 청년단

대표 _ 금선 이태강

이전 글이 없습니다.